오사카/교토에서 덕질하기 ver. 백금 - 교토편 - 이것저것 회상록

오사카/교토에서 덕질하기

오사카/교토에서 덕질하기 ver. 백금 - 오사카편 -

2. 교토

* 추천 숙소 : 토요코인 교토 시죠 카라스마 : 교토역, 한큐 카와라마치역 등 주요 교통 거점과 가깝고 동시에 교토국제만화뮤지엄, 신쿄고쿠 상점가 등 취미 관련 주요 거점들과의 거리도 가깝습니다. 그러나 심야 시간을 유효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오사카에 숙소를 두는 것이 더 낫습니다.

a. 신쿄고쿠 상점가 및 주변 지역 : 신쿄고쿠 상점가는 한큐 카와라마치역 주변에 위치한, 교토 지역의 만화, 애니메이션 관련 상점들이 모여있는 상가입니다. 하지만 규모 자체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애니메이트, 게이머즈 등의 애니메이션 전문점들이 위치하고 있기는 하지만 규모가 매우 작기때문에 이런 체인점보다는 오히려 오래전부터 교토에 터를 잡고 있는 상점들을 찾아가는 것이 한층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키쿠야서점 만화관 교토점 : 신쿄고쿠 상점가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만화 전문 서점입니다. 2층은 여성향 전문 매장입니다. 특히 여성향의 경우 오사카와 교토의 규제 조례가 다르기 때문에 교토 쪽이 좀 더 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라노아나 교토점 : 대로를 사이에 두고 신쿄고쿠 상점가 맞은편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는 매장으로 2010년에 오픈했습니다. 그 규모는 아키하바라 토라노아나에 버금가는 수준입니다. 교토의 오타쿠 중에서는 토라노아나 이전과 이후로 역사를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B's hobby 교토점 : 현재는 일본에서도 번화가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어진 정통파 모형점입니다. 가격 면에서의 장점은 별로 없지만 물량이 상당히 충실한 편으로 타 매장에서는 품절된 물건들이 종종 발견됩니다. 그 밖에 모형 관련 공구나 모형 재료 등 진짜 모형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 각종 물건들도 충실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b. 교토국제만화뮤지엄 : 약 30만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최대 규모의 만화 전문 도서관입니다. 일본어가 가능하고 정말로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하루가 다 가버리는 사태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명 만화가나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특별전이 연속해서 열리므로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1층에는 교토애니메이션 한정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c. 교토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숍 : 교토의 중심가에서 아주 한참동안 열차를 타고 가야 도착할 수 있는 케이한 우지센 코와타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토의 다른 명소들과도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가 찾아가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는 강력한 팬심이 필수적입니다. 이곳에는 종업원이 따로 없으며 바로 위층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교토애니메이션의 애니메이터가 교대로 가게를 보고 있습니다.

d. 토에이 우즈마사 에이가무라 : 토에이 영화사의 촬영소와 시대극 테마 파크로 구성된 관광지입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거리 풍경과 시대극 쇼, 닌자 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뮤지엄에서는 애니메이션 관련 전시도 하고 있으므로 취미 관련으로도 찾을 가치는 충분합니다. 특히 마징가의 팬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이곳은 '가면라이더' '슈퍼전대' '프리큐어'의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관련 전시와 이벤트가 매우 충실합니다. 실제 촬영에서 배우들이 입었던 옷이나 소품은 물론, 역대 전대와 라이더의 슈트, 전대 로봇의 슈트, 조종석 세트 등 진정한 팬이라면 보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러운 전시품들이 가득합니다.


원래대로라면 고베편도 있어야 하는데... 철인이랑 산노미야 상점가 찾아갈 계획까지 다 세워놓고 좌절되어서 일단 여기서 끝입니다; 관서 오타쿠 투어를 제대로 하려면 오사카-교토-고베의 3군데를 다 돌아다닐 필요가 있죠.

핑백

덧글

  • Dr K 2012/09/26 22:39 #

    굿...아주 양질의 포스팅이군요..쿄토 국제 만화 뮤지엄은 안가봤는데 한번 가봐야겠네요 ㅎㅎ
  • 까날 2012/09/27 00:07 #

    고베는 산프라자 쪽에 오덕샵들이 모여있어서, 원스탑으로 오덕 쇼핑이 가능할 것 같더군요.
  • 방동 2012/09/27 00:27 # 삭제

    첫 일본여행을 간사이로 가긴 했지만 첫 일본여행이다 보니 관광명소만 들렸네요. 다음엔 덕질루트로 여행할 생각입니다 ㅋㅋㅋ
  • 알트아이젠 2012/09/27 00:38 #

    역시나 교토에 가보면 참고하겠습니다.
  • 魔神皇帝 2012/09/27 09:26 #

    사실 교토는 덕질보단 교토 자체의 분위기를 즐기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 도시...ㅎㅎ

    교애니스튜디오샵은 결국 못 찾아가봤는데 만약 다음이 있다면 가봐야겠군요. 헌데 우지센이었다니... 전에 우지 갔었을 때 다녀왔으면 됐을텐데!!
  • 마스터 2012/09/27 10:42 #

    키쿠야는 정말 괜찮더군요. 온라인 다 품절된 스즈키 리카의 새벽의천사들 화집을 텐노지점에서 건졌죠. 그리고 지인이 부탁하신 품절책을 교토점에서 가볍게.. 다음엔 북스토어 단을 가봐야겠네요.
  • 2012/09/27 22:4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