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했습니다 애니 & 게임 이야기

얼마 전부터 지인들과 함께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타이틀은 HERO TV, 일단은 히어로에 관한 모든 것들을 다루자는 방침입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개설한지는 약간 시간이 지났지만,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소개해드리기도 민망한지라 조금 콘텐츠가 모인 다음에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전면에 드러나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서포트만 하고 있을 뿐이죠.

일단은 마블 작품 중심으로 되어있지만 이미 마블 것이 아닌 원고도 작성되어 있습니다. 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닌만큼, 일반적인 사람들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를 최우선적으로 생각한 결과입니다. 그러다보니, 평소 제 스타일보다는 굉장히 평이한 스타트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제 기본 전문 분야는 DC쪽이다보니 마블 쪽은 새로 공부해야 되는 것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미국에 있던 시절에 현지 만화가게의 단골이 되면서 깔린 바탕은 있지만 아무래도 좋아하는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파다보니 식견이 좀 좁고 깊은 편이었죠.

그래서 결국 공부라는 것은 그냥 깡으로 원서 코믹스를 이북으로 읽는 것이 되겠습니다. 후발주자 주제에 이미 남이 정리해놓은 자료들만 봐서는 실력이 늘 리가 없죠. 많이 힘들지만, 이미 정리된 자료만 가지고는 이해가 안가던 것들도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난관은, 채널 자체가 굉장히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에 잡지 기사를 쓸 때보다도 훨씬 대중적으로 써야 했다는 것입니다. 제가 직업적으로 글을 안 쓴지 좀 오래 되어서 이것도 연습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결론은... 다시 배워가면서 하나하나 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건 배우고, 안되는 건 연습해야죠. 아마 어느 정도 구색을 갖추게 되려면 앞으로도 석달 이상은 걸릴 것 같습니다. 원래는 그때쯤 여기에 쓰려고 했는데 조금 조급했네요.

하다보면 점점 늘테고, 그러다보면 빛볼 날이 있겠죠. 혹시라도 관심 있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덧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